안녕하세요. 오늘은 전주에 있는 전주천 주변에 있는 카페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카페 규모가 크고, 전망이 좋으며, 다양한 커피와 디저트가 있어서 좋았습니다. 데이트 코스로 정하거나, 가족끼리 놀러 와도 좋은 카페인 것 같습니다. 전망이 좋아서 야외 테라스와 창가 테이블이 인기가 있습니다.
위치
주차장도 넓고, 길 건너에 주차장이 또 있습니다. 다만, 길 건너에 있는 주차장은 카페까지 걸어가야 하기 때문에 가급적 카페 바로 앞 주차장을 이용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영업시간
영업시간은 오전 10시에서 오후 9시까지이고, 라스트오더는 오후 8시까지입니다. 또한 매주 화요일은 정기휴무입니다.
커피 및 디저트
커피는 추탄1438의 시그니처 메뉴로 보이는 '추탄라떼'와 디저트는 커피의 맛과 어울릴 것 같은 '소금빵'을 주문했습니다. 주문은 키오스크에서 할 수 있습니다. 빵은 카페 내부에 있는 작은 오븐에 구울 수 있습니다. 추탄라테는 아포가토처럼 아이스크림이 라떼 위에 있었고, 고소하면서 단 맛이 느껴졌습니다. 달기만 한 라테보다는 고소함을 느낄 수 있는 독특한 라떼였습니다. 살짝 따뜻하게 데워서 소금빵과 같이 먹으면 조화로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고소하면서 단 맛의 커피와 살짝 짭조름하면서 부드러운 빵이 잘 어울렸습니다. 커피와 디저트뿐만 아니라 브런치 메뉴도 있어서 다양한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카페 외관
추탄 1438에서 결혼식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때문에 엄청 넓지는 않지만, 잔디밭이 있습니다. 입구에는 분수와 다양한 조명이 있어서 화려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무대도 있어서 날씨 좋을 때, 야외테라스에서 다양한 공연을 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도 했습니다. 카페에서 전주천 쪽 방향으로 산책 코스로 내려갈 수가 있어서 맑은 날에는 커피 마시고, 산책하기도 좋습니다. 반려견이 있는 분들은 날씨가 좋은 날에 야외 테라스에서 커피를 마시고, 잔디밭이나 전주천 산책 코스를 반려견과 산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카페 인테리어
카페 인테리어는 심플하면서 대부분의 좌석들이 창가 쪽을 바라보게 되어있었습니다. 카페 바로 앞에 전주천이 있어서 도심 안에서 접근성이 좋은 전망 좋은 카페로 추천할 수 있습니다. 창문이 커서 날씨 좋은 날에 탁 트인 전망을 바라보기 좋고, 반대로 비가 온다고 해도 넓은 창문을 통해 비 오는 걸 감상하기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무리
제가 갔을 때는 조금 추운 날이어서 야외테라스에서 커피 마시기에는 추웠지만, 요즘 같은 날에는 야외테라스에서 먹기 딱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빵 종류가 다양해서 빵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가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주차장도 넓어서 주차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연인과 데이트 코스로 정해도 괜찮고, 가족들과 나들이 나와도 좋고, 반려견 산책하기에도 좋은 카페로 다양한 매력이 있는 카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