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인터파크에서 해외직구로 구매한 6인치 이북리더기인 오닉스 북스 poke5에 대한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라인업은 포크5랑 포크5S 2가지 버전이 있고, 포크5S가 보급형입니다. 전자책 제품 중에서 유명하고 인기 있는 제품인 만큼 상세한 후기 작성 해보겠습니다.
가격
인터파크에서 해외 직구 상품으로 구매했고, 172,900원에서 15,550원 할인 받아서 157,350원 결제했습니다. 결제할 때 현대카드로 결제해서 3% 청구할인 추가로 받아서 총 결제한 금액은 150,629원입니다.
스펙
디스플레이와 해상도부터 보면 포크5는 플랫 스크린 300PPI, 포크5S는 논플랫 스크린 212PPI입니다. 포크5의 화소는 1448*1072이고, 포크5s의 화소는 1024*758입니다. 디스플레이 사이즈는 6인치로 121.8mm*90mm입니다. 두 모델 모두 2.0GHz CPU를 가지고 있으며, 32GB의 내장 메모리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1TB까지 메모리 카드를 장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두께가 148mm로 전작인 포크4보다 5mm 정도 얇아졌으며, 256단계 회색조로 이미지나 텍스트를 세밀하게 표현이 가능합니다. 1500mAh의 배터리 용량을 갖고 있어서 한 번 충전으로 장시간 이용도 가능합니다. OS는 안드로이드11이 탑재되어 있고, C타입과 와이파이, 블루투스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마이크와 스피커는 없습니다.
포크5를 고른 이유
처음엔 크레마 모티프를 구매하려고 했으나 후기를 읽어보니 몇 가지 이슈가 있는 것 같아서 포기했습니다. 유튜브에서 포크5와 모티프 대조 영상 찾아보면 다양한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크레마 모티프만의 장점도 분명히 있지만, 제 기준에서는 포크5가 적합한 것 같아서 포크5를 선택했습니다. 포크5와 포크5s 중에서는 책을 읽을 땐 선명도가 중요할 것 같아서 조금 더 비싼 poke5를 구매했습니다.
장점
- 해외직구 제품이라서 가격이 합리적인 편입니다.
- 사이즈와 무게가 휴대하기 좋은 편입니다.
- 안드로이드 11이 탑재되어서 다양한 전자책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전자책으로 사용하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단점
- 해외직구 제품이라서 한글화 작업이 필요합니다.
- 밀리의 서재를 이용하고 있는데, 밑줄 긋기가 너무 느리고, 잘 표시되지 않아서 이용하기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 리디페이퍼도 사용해 본 적이 있는데, 리디페이퍼 대비 속도가 많이 느린 것 같습니다.
- 해외직구 상품이다 보니 배송기간이 조금 긴 편입니다.
마무리
이북리더기 오닉스 포크5를 3개월 정도 사용해보고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만족합니다. 로딩 시간까지가 조금 오래 걸리는 것 같지만, 로딩이 된 후에 전자책을 읽기에는 큰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스피커는 없지만,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하여 무선 이어폰을 연결하면 오디오북도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별도의 이북리더기 리모컨 없이도 무선 키보드를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무선 키보드로 페이지를 넘길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이북리더기를 주로 사용하는데 매우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음에 기회 된다면 제가 사용하고 있는 ONYX 포크5에 대한 액세서리에 대한 리뷰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